아침 저녁으로 제법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캠핑의 꽃인 겨울캠핑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. 본격적인 겨울 동계캠핑이 시작 되기 전 간절기에도 하루의 기온차가 급격하게 나기 때문에 추위를 대비할 난로를 찾게 되는데요, 작고 가벼우면서도 기름을 쓰지 않아 더욱 안전한 미니 전기난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. 저 역시 캠핑을 다년간 다니면서 아직까지 잘 쓰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.
1. 툴콘 미니 팬히터
◆ 이너텐트용이나 차박 시 유용한 미니 팬히터 입니다. 낮은 소비전력(500W)으로 캠핑 시 캠핑 사이트당 제공되는 전력을 오버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 용이합니다.
(캠핑장 전기 사용 허용 기준 총 600W)
◆ 이너텐트 사용시 텐트 상단에 비너를 이용하여 툴콘 미니 팬히터를 걸어두면 상부 공기를 훈훈하게 데워주는 역할을 합니다. 바닥에 전기매트와 함께 이용시 위 아래 모두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.
◆ 크기도 비교적 작으며 가격도 저렴하여 봄, 가을 캠핑을 즐기실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.
(213X113X178mm, 800g)
◆ 캠핑장에서 등유난로 사용시 조심해야 하는 일산화탄소 중독을 전기난로를 사용하시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◆ 넘어지거나 일정이상 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므로 아이와 함께하는 캠핑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◆ 모델명 : TCP-1000TM, TP-800D
툴콘 미니 팬히터
2. 미니 온풍기
◆ 툴콘 이외에도 미니 온풍기로 검색하셔서 소비전력 600W이하의 제품을 찾으시면 캠핑에서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◆ 취향 및 사이즈, 가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.
3. 마치며
이 글을 보신 분이라면 캠핑을 계획하고 계실텐데요, 캠핑에선 추위에 대한 대비 여부가 캠핑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곤 합니다. 아무쪼록 잘 준비하시여 따뜻한 캠핑을 즐기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